• 카톡상담
  • 빠른상담
  • 위치안내
  • top
062-232-9505
커뮤니티
언론 속 빛고을미 보도자료 입니다.
자유게시판
제목 광주피부과, 환절기 더욱 신경 써야 할 피부관리
작성자 빛고을미의원 조회수 15460

contentsimg



청명한 가을 하늘이 펼쳐진 요즘, 피부 건강에 주의보가 내려졌다. 가을은 여름 내 강한 자외선에 지친 피부들을 회복시킬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환절기에는 특히 피부가 푸석해지고 기미, 잡티가 넓게 퍼져 보여 더욱 신경 쓰이는 계절이기도 하다.


야외활동이 잦은 가을철에 빈번한 기미, 잡티, 주근깨의 가장 큰 원인은 자외선이다. 자외선은 피부에 색소침착을 일으키는데, 이는 피부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작용 중 하나로 자외선이 주는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피부는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이렇게 형성된 색소 질환은 스트레스나 계절적 원인 또는 호르몬 약 복용으로 인해 더욱 짙어져 시기를 놓치면 치료가 어렵게 될 수도 있다.


기미, 주근깨는 치료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등 멜라닌 색소를 자극할 수 있는 호르몬 분비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도록 하고, 특히 임신 중이거나 피임약을 복용할 시에는 주의를 요한다.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고, 비타민 C와 A를 꾸준히 섭취해 색소침착을 방지하고 영양을 공급해주면 도움이 된다.
 
색소질환은 일반인이 육안으로 쉽게 판단할 수 없으므로 기미, 주근깨가 눈에 띄기 시작했다면, 이미 상당 부분 진행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다.
 
광주에 위치한 피부과 빛고을미의원에서는 환절기 색소질환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레이저토닝, IPL, 젠틀맥스3G화이트닝 등의 색소치료 레이저를 통해 간단하고 안전한 색소치료뿐만 아니라 모공, 탄력, 잔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인 레이저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 진행 중에 있다.


광주피부과 빛고을미의원 전석주 원장은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피부색을 밝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비타민 C와 미백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그러나 한번 침착된 색소는 일상적인 관리만으로는 개선이 힘들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치료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